경기도 DMZ 올해 첫 포럼 30일 개최
상태바
경기도 DMZ 올해 첫 포럼 30일 개최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7.03.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국내외 DMZ 전문가들이 모여 경기도 DMZ 일원의 중장기 통합관리 정책방향을 모색해보는

국내외 DMZ 포럼이 올해 첫 회의가 파주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30일 파주 임진각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생태계서비스기반 DMZ의 지속가능한 활용을 위한 경기도DMZ포럼(이하 DMZ 포럼)이 열린다고 28일 밝혔다.

DMZ 포럼에는 문화관광·지역개발·생태환경 분야전문가.중앙부처.도·시군 DMZ 업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힌다.

이나무 ESP아시아사무소장이 2017년도 DMZ포럼 운영계획을 소개하고, 박은진 국립생태원 생태보전연구실장이 DMZ 일원 중장기 계획을, 김승호 DMZ생태연구소 소장이 ‘연천생태자원조사’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전체토론에서는 박연희 이클레이(ICLEI) 한국사무소장 사회로 2017년도 DMZ 포럼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경기도의 DMZ 일원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포럼위원들의 제안과 토론이 펼친다.

도 관계자는"DMZ 포럼에서 제안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 생태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장기관리계획을 기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MZ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DMZ 포럼 공식 홈페이지’(http://dmz.gg.go.kr/dmz-foru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