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청렴계단 청렴 표어 눈길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청렴계단 청렴 표어 눈길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3.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이 내부 계단에 청렴 표어를 부착하고 계단을 오르며 청렴의지를 다지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올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청사 내부 계단에 청렴 표어를 부착하고 계단을 오르며 청렴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렴에 대한 막연한 이미지를 업무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이동이 많은 계단을 청렴 계단으로 단장했다.

청렴계단은 청렴문구가 새겨진 계단을 오르며 스스로 부패척결을 위한 마음가짐과 의지를 다져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조성 되었으며 청렴계단 이용은 매월 둘째 월요일에 전 직원이 출근 시간에 계단을 이용하게 된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지난 13일 아침 출근길에 청렴계단을 이용하며서 “전 직원이 아침 출근 시간에 청렴 표어가 부착되어 있는 계단을 이용하며 청렴 의지를 다져 장안구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게 하자”고 말했다.

▶특별징수명세서 31일까지

구는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에 앞서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개정 지방세법 홍보에 나섰다.

법인의 이자소득 및 배당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는 2015년부터 시행되었으며, 오는 4월 2016년 귀속분 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법인은 이자·배당소득에서 원천징수 된 법인지방소득세를 기 납부세액으로 차감한 세액으로 신고하게 된다.

2016년 개정된 지방세법에 따르면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세액 환급액 발생 시 본점에서 일괄 환급하고, 본점과 지점 소재지 지자체간 사후 정산토록 하여 납세자가 특별징수납세지마다 환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이를 위해 2016년도에 내국법인에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고 법인지방소득세를 원천징수해 납부한 특별징수의무자는 오는 3월 31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본점 소재지 자치단체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서면으로 제출 가능하며, 특별징수명세서 전자제출에 따른 파일형식 등 자세한 설명 자료는 위택스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장안구 세무과(☎031-228-5519)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특별징수명세서를 3월말까지 정확하게 작성, 제출해야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시의 환급과 자치단체간 정산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율천동, 3,000원 희망․나눔 프로젝트

 

율천동, 3,000원 희망․나눔 프로젝트ⓒ경기타임스

율천동(동장 이상희)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재화)는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살아 갈 수 있도록 ‘3천원 희망․나눔 프로젝트’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율천동 직원들은 “내가 근무하는 곳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내가 내는 3000원이 희망이 될 수 있다면 기꺼이 내겠다.”며 주저 없이 동참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직원은 “겨우 한 달에 딱 한번! 내가 마시는 커피 한잔!이 희망의 선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쑥스러우면서도 뭔가 한 기분에 행복해진다.”며 첫 기부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이야기했다.

이상희 율천동장은 “어지러운 시국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간직하고 좋은 일이라면 주저 없이 동참하는 모습에 율천동의 복지사각지대가 더 이상 존재하지 못할 것임을 확신한다.”며 감동을 전했다.

율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한구좌 한구좌 희망이 쌓아져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