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원시장안구지부 정기총회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원시장안구지부 정기총회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2.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원시장안구지부 정기총회ⓒ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의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수원시장안구지부(지부장 안현웅)에서는 지난 23일 제32차 정기총회가 갤럭시웨딩홀에서 열렸다.

이날 정기총회는 홍사준 장앙구청장, 안현웅 장안구지부장, 장안구 조합원을 대표하는 대의원 91명, 경기도 내 타 시·군·구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우수조합원에 대하여 수원시장과 장안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하였으며, 금년도에는 특별히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수원』를 맞이하여 질서 ․ 청결 ․ 친절 자율실천 결의대회도 개최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장안구 지부가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 식단 실천과 조합원의 이익을 위해 그동안 많이 노력해 온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올해 장안구의 주요사업인 밥 반 공기 주문제 지정업소 운영에 대한 협조와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수원』을 맞이하여 전기·가스·소방시설을 철저히 안전 점검하고, 차별화된 장안구만의 맛깔스런 음식과 친절서비스로 다시 찾아보고 싶은 수원시를 만들며 식중독 예방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해빙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구는 지난 2월 9일부터 24일까지 수원시 장안구 관내에서 건축허가를 득하고 신축 중인 공사장 114건을 점검했다.

이번 안전점검은“2017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 일환으로 해빙기 건축공사장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건축공사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대지조성에 따른 옹벽 등의 붕괴 및 전도 위험성, 공사장 주변 균열 및 지반침하 상태, 화기 사용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 건축허가 표지판 설치 상태, 공사장 부근 공사자재 불법 적치로 인한 통행방해 및 공사장 주변 안전·청결상태 등을 중점점검사항으로 실시했다.

▶파장동,우리 동네 청소년 환경 지킴이 -

파장동(동장 여륜)에서는 지난 23일 청소년 그린봉사단과 함께 수원시 권선구 소재의 기후변화체험관을 방문 견학했다.

이날 견학은 기후변화 체험관 김선희, 김인수 강사 주관으로 기후와 기상의 차이에 대한 간단한 안내부터 기후변화 속 직업탐구와 드림맨 미션수행 등 다행한 체험을 실시했다.

특히 미래의 새로운 3,000여개의 직업 중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Green Job에 대한 교육은 봉사단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탄소배출권거래중개인, 공정여행전문가 등 조금은 애매한 직업에 대해 함께 탐구하고 본인의 관심과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직업군을 제시하여 봉사단의 시각을 확장해 주었다.

지난달 23일 발족한 봉사단은 지금의 나의 변화가 20년 후를 결정한다는 강사님의 말에 지구, 환경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또한, 책상에 앉아서 진행하는 수업을 생각하고 참여한 봉사단은 직접 뛰고, 나서서 진행하는 체험 수업에 조금 부끄러워했지만 이전의 딱딱한 수업과는 다른 특별한 재미가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은 그린봉사단 학생들을 대상으로 읍면동복지허브화에 대한 홍보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친구를 발견해 도움을 요청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참여를 독려하며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정자3동,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정자3동(동장 조명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문경)에서는 지난 23일 소회의실에서 2017년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정 홍보사항 설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과 2017년 사업계획 논의 및 발굴조사반과 나눔 지원반의 분과장 선출로 진행했다.

올해 정자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이웃사랑 희망 나눔 정자3동’을 만들기 위하여 상․하반기에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후원금 모금사업 통해 복지기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날 선출된 분과장을 중심으로 발굴조사반은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과 위기가구 현장방문 및 실태파악의 업무를, 나눔 지원반은 지역자원 발굴, 서비스연계, 유관기관 연계 협력 등의 동 지역특수사업 발굴 및 추진협조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조문경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굴조사반과 나눔 지원반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과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지역자원을 최대로 발굴 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정자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 라고 말했다.

▶송죽동, 주민자치회 행복드리미‘사랑의 반찬 나눔’

송죽동(동장 유인형)의 주민자치회(회장 조영연)에서는 지난 23일 행복드리미 복지사업 중 하나인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송죽동 행복드리미 반찬 나눔 사업은 관내 후원업소에서 갈비탕, 김치, 계란, 떡 등을 제공받아 식사해결이 어려운 홀몸노인, 장애인 가구 등 40세대에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매월 2회(둘째, 넷째 목요일) 5년째 지속되고 있다.

조영연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반찬 나눔 봉사일은 기다려지게 된다. 반찬 가방을 기쁘게 받아 가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5년 동안 반찬 나눔 사업을 이어가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원2동, 365 안전지킴이 야간 순찰활동 실시

 

조원2동, 365 안전지킴이 야간 순찰활동ⓒ경기타임스

조원2동(동장 오기영)에서는 지난 23일 우리마을 365 안전지킴이 야간순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야간순찰에는 조원2동 적십자봉사회 회원과 주민센터 직원이 참석해 초‧중‧고교 등 학교 주변 및 관내 방범 취약지역을 순찰하고 보행자도로 파손 여부, 가로등 상태확인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아이들이 다니는 통학로 주변 상태를 확인하며, 학부모 및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통학거리를 만들기 위해 중점 점검했다.

오기영 조원2동장은 “주민 안전을 위해 매달 야간 방범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학교 주변 등 주요 통학로와 취약지역의 안전을 강화하도록 순찰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