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삼일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삼일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2.2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삼일절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태극기 상시거리(영통구청사거리~효원로사거리)를 운영중이며, 2월 27일부터 3월2일까지 총 4일간, 3·1절 주간 주요도로변에 가로기(태극기)를 설치하여 제98주년 삼일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구민 참여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태극기는 영통구 주요 도로를 포함한 23개 노선, 2,092개소에 게양되며, 영통구 내 모든 주민센터에서 개당 5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전 매장), CU․GS25․미니스톱(지역별 일부 매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각 동에서는 지역 특성에 맞는 특수시책 발굴 및 주민, 단체원들과 함께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있으며, 아울러 자체방송 및 SNS, 홈페이지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구민들에게 태극기 달기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제98주년 삼일절을 맞아 태극기를 게양하며 뜻깊은 우리역사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자"며 "나라사랑과 민족의 얼을 되살릴 수 있도록 구민 모두가 태극기 게양에 적극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매연 발생 자동차 신고하고 문화상품권 받으세요  

구는 대기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매연 과다 발산차량에 대한 신고 보상 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관내에서 운행중인 매연을 많이 발생시키는 경유 차량을 발견시 신고하면 신고건수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차등 지급하는 제도이다. 

매연 발생 자동차 발견시 차량번호, 목격지점, 목격일자, 시간 등을 영통구청 환경위생과(228-8917) 또는 국번 없이 128로 전화 신고 또는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로 접속하여『종합민원안내⇒민원신청⇒단순․일반민원』으로 녹화파일을 첨부하여 인터넷 신고하면 된다.

매연신고 차량은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에 국한하며 신고건수에 따라 문화상품권(5,000원)을 최대 5매까지 보상한다. 

영통구청 매연신고 담당자는“대기환경도 보존하고 생활에 도움도 되는 일석이조의 혜택이 있는 효율성 높은 제도이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광교1동,꿈을 키우는 동화구연   

광교1동,꿈을 키우는 동화구연ⓒ경기타임스

광교1동 새마을문고는 지난 22일 봄방학 맞이 특성화프로그램으로 “꿈을 키우는 동화 구연”을 진행했다.

이는 유아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한 강좌로 재미있는 동화책 구연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로 구성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광교1동 새마을문고 문정록 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것 같아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은 지난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홍보 영상 상영 등 시정홍보와 사례회의가 열렸으며, 회의 후 관내를 한바퀴 돌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박두현 광교1동장은 “지역복지에 큰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복지로 소통해 가는 따뜻한 광교1동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태장동,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동후원회장 이․취임식

 

태장동,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동후원회장 이․취임식ⓒ경기타임스

태장동은 지난 22일 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동후원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시의원, 관내 기관장, 장학재단 이사들이 함께한 이날 초대 김동구 회장의 이임과 2대 유순모 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열렸다.  

김동구 회장은 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동후원회를 설립해 1대 회장으로 지난 10여년간 역임하며 매년 경제적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전달 및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담그기, 사랑의 집고쳐주기 등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누구보다도 열성적으로 앞장 서 왔다.  

유순모 회장은 2007년 수원사랑 장학재단 태장동후원회가 창립되던 해부터 사무국장으로 김 회장과 함께 활동해왔으며 “김 회장님이 장학사업을 추진하던 열정을 고스란히 이어서 더욱더 사업을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