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소년 과학 문화 축제
상태바
군포시, 청소년 과학 문화 축제
  • 경기타임즈
  • 승인 2010.09.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과학꿈나무들의 창의적인 생활과학 마인드를 키워주기 위해 오는 11일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제5회 청소년과학축제’ 및 ‘제3회 청소년 문화축제’를 동시에 개최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리는 행사는 ‘5가지 맛있는 사이언스 타운’이란 주제로 5가지 테마 과학부스가 설치돼 부스별로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오후 3시부터는 가요계의 재간둥이 MC몽 초청공연 등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스포츠 부스에서는 스케이트보도, 균형자전거, 베이스야구 등 5종류의 스포츠 체험이 이뤄진다. 우주부스에서는 사이버스페이스, MMU 등을 탐승해볼 수 있다. 미래로봇 부스는 태권로봇 시연, 공룡, 쉐그웨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턴테이블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생활과학부스, 에어본, 관제센터바운스 등을 엿볼 수 있는 바운스사이언스 부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페셜 이벤트로 과학적 원리를 이용하는 마술쇼도 펼쳐지며 쇼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에게 문구류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놀이 속에서 과학을 체험하고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하는 등 청소년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