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지역구의원 초청 주요 현안사업 간담회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지역구의원 초청 주요 현안사업 간담회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2.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수원시 영통구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구의원 초청 주요 현안사업 간담회를 가졌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15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구의원을 초청해 구정 주요사업 및 현안에 대해 설명을 하는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영통구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의원과 함께 당면한 현안사항에 대한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사업추진에 대한 지원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영통구 지역 의원들은 구정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질의와 토론을 펼쳤으며 또한 주요 사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약속하며, 주민들의 의견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당부하기도 했다.  

▶매탄2동,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발굴 캠페인
 
탄2동은 지난 14일 동 복지허브화 활성화를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매탄2동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산남로․매봉로 일대를 돌며 동 주민들에게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고 사각지대 발굴 및 신고절차 등을 안내하였다.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긴급지원, 기초생활수급자 등 공적지원 및 민간지원을 적극 연계하여 동절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현철 매탄2동장은“취약계층의 생계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증가하는 동절기에 소외된 우리이웃이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있으면 맞춤형복지팀(☏031-228-8623)으로 연락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매탄4동,노인협의회‘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간담회

매탄4동 노인협의회는 지난 14일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실에서 2017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영통구 새로운 정책비전인‘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날은 노인협의회장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원로들이 영통구의 선진시민의식을 높이는 문화시민운동에 솔선수범하여 동참하자며 실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한편 쓰레기 배출표시제 활성화 및 적십자모금 등 다양한 시정 홍보사항이 안내됐다.   

이규성 매탄4동장은 “일상생활에서 작은 것부터 먼저 나서서 모범적인 행동을 실천하는 것이 선진영통을 이끄는 지름길”이라고 말하며 구정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광교2동,'행복이동상담실’운영
 
광교2동은 지난 14일 32단지 경로당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복이동상담실’을 실시하였다.  

행복이동상담실은 광교2동 주민복지협의체, 행복한우리 심리상담센터가 협약을 맺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6개소 경로당에 매주 2회 직접 찾아가 상담 및 인지예술 놀이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은 어르신들과 함께 ‘소망화분 꾸미기’를 진행하고 색종이를 잘라 화분을 꾸미며 소망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어르신은 “선생님들이 자주 와서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많이 만들어주면 좋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박미희 행복한우리 심리상담센터 실장은“오늘 참여하신 어르신들 모두 즐겁게 참여해주셔서 보람되고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원 활동을 꾸준히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