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이미지 메이킹 아카데미 교실 운영
상태바
오산시,이미지 메이킹 아카데미 교실 운영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8.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지역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졸업 예정인 예비 취업생을 대상으로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인근 안성시 허브농원에서 ‘이미지 메이킹 아카데미(Image - Making Academy)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이미지 메이킹 아카데미는 관내 대학교 학생중 취업을 앞둔 졸업예정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공유하고 취업성공사례를 들으며 자신의 취업 희망기업에 채용전형에 맞춰 실전 취업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Success 면접’, ‘전략면접 Exercise’, ‘기업이 원하는 이미지 연출법’ 등 세가지 주제로 면접의 기본자세와 매너 익히기, 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 전략, 기업이 원하는 나의 이미지 전략, 나만의 자기 소개법 만들기 등 취업 전문 포털업체의 강사들에게 직접 강의와 실습 등을 통해 예비 취업자들의 취업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관(오산시)?학(오산대.한신대)의 공동주관으로 시에서는 사업비를 지원하고 한신대와 오산대에서는 학생 모집과 아카데미 운영 등 책임있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기위하여 「중소기업 생생 체험」, 「톡톡튀는 창업 아이디어 공모사업」등 대학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번 취업캠프에 참여한 한신대 역사학과 4학년 유선호 학생은 “아카데미에 참석하여 평소 기업체 면접에 자신이 없었으나, 본인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최대한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어느 기업체든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자신있게 면접관의 질문에 본인의 생각을 가미하여 답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아카데미가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소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