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등 시정 소식
상태바
화성시,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등 시정 소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1.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하고자 오는 31일까지 ‘2017년도 강소농 지원대상’ 30농가를 모집한다.

모집된 농업경영체에는 경영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경영진단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화성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화성시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를 접수한 농가를 대상으로 2월 중 강소농 기본 교육이 실시되며, 교육을 수료해야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장은 “차별화된 농가 경영개선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으로 농가 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강소농 지원 사업은 총 60명의 농업인에 교육 및 컨설팅 지원이 이뤄져 10%가량 농가소득 증대효과를 얻었다. 

강소농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http://www.hscity.go.kr)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경영팀(031-369-3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동주택관리 감사 사례전파 교육실시 
 
화성시는 17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다목적홀에서 공동주택 198개단지 관리주체를 대상으로‘공동주택관리 감사 사례전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6년도 공동주택관리 감사결과를 분석해 사례위주의 교육으로 기존에 실시된 윤리교육보다 좀 더 쉬우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내용은 ▲최근 제정된 공동주택관리법령 취지 및 내용 ▲주택관리업자 선정지침 및 계약서 공개방법 ▲관리비 ․ 사용료 및 장기수선충당금 등의 올바른 부과방법 ▲안전관리계획 및 교육수립 등이다.

또한 이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찾아가는 관리도우미 서비스’로 변호사 등 전문상담인력이 교육장을 방문해 민원분쟁이나 아파트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고광석 주택과장은“지속적인 사례위주 교육으로 입주자대표 및 관리주체들이 투명한 공동주택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24일 공동주택 198개단지 입주자대표회의 관계자를 대상으로 2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새 농사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화성시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농사기술의 신속한 확산과 농업 경쟁력 증진을 위해‘2017년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오는 31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시범사업은 ▲햇살드리 최고급쌀 생산육성(2,100ha) ▲친환경 농산물생산 환경개선 시범 ▲조사료 품질고급화 수확저장 기술보급 시범 ▲과수 명품화단지 조성  ▲포도명가육성 기술보급 ▲가공용 및 기능성 쌀 생산단지 육성시범 등 40개사업 126개소에 사업비 총 44억2천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화성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생산자단체, 농업관련 산업 종사자로,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지역 특화사업팀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범사업 및 대상농가 선정을 위해 담당지도사가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현지심사를 거쳐 2월 중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로 결정된다.

서정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실증시범사업비 지원 등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적극 홍보해 햇살드리 농축산물의 명품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hscity.go.kr/farm/) 또는 기술개발과 작물기술팀(031-369-3619)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