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여행 떠나자
상태바
화성시, 화성여행 떠나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1.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게 떠나는 화성여행...용주사ⓒ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겨울방학이다. 문화관광해설사. 부모. 아이들의 즐거운 추억 화성여행을 해보는것은 어떨끼?"
 

화성시가 30일까지 정조의 효심이 깃든 사찰 ‘용주사’등 유명 관광지 6개소에서‘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을 운영 눈길을 끌고 있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은 사적지와 유적지 등에서 문화관광 해설을 듣고 퀴즈를 맞히면 화성시 관광기념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가 열리는 곳은 ▲세계문화유산인 ‘융릉·건릉’ ▲정조의 효심이 깃든 사찰 ‘용주사’▲세계 3대 공룡알 화석이 있는 송산면 고정리의 ‘공룡알화석산지’ ▲국내 최초 한옥형 유리온실로 조성된 ‘우리꽃식물원’ ▲화성 지역민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향토박물관’ ▲일제 강점기 가슴 아픈 탄압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이다.

오문성 관광진흥과장은 “지난해 ‘가을여행주간 보물찾기’이벤트가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화성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설사 예약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