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달라지는 정책·제도 홍보책자 제작 등 시정 소식
상태바
오산시, 달라지는 정책·제도 홍보책자 제작 등 시정 소식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01.1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달라지는 정책·제도 홍보책자ⓒ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가 달라지는 제도, 법령, 정책 '2017년부터 달라지는 정책·제도“란 제목의 홍보책자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홍보 책자에 수록된 내용은 2017년부터 달라지는 지방세 제도, 보육정책, 복지정책 등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일상생활에 도움 되는 유용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이번 책자는 시청 민원실, 각 동 주민센터, 시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하여 달라지는 제도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 형성 및 행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보건소,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확대

오산시보건소는 저소득층 대상 기저귀․조제분유 지원기간이 기존 생후 12개월에서 24개월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16일 보건소에 따르면, 영유아 기저귀 사용 평균 기간(월령)은 만 2세(24개월)까지인데 반해 지원기간은 12개월까지로 그 동안 지원단절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영유아가 기저귀 이용 기간 동안 기저귀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원은 2015년 출생 영아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조제분유의 경우에도 산모의 질병․사망 등 의학적 사유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 지원했었으나 산모가 실제 양육하지 않아 모유수유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도 지원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및 부자 조손 가정 양육 영유아도 지원대상에 포함됐다.

 기저귀․조제분유 지원과 관련된 문의는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또는 오산시보건소(☎031-8036-6072,6074~5)로 하면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