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축구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축구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1.1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 축구연합회 회장 이.취임식ⓒ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구 축구연합회 제12대 용춘식 이임 회장, 13대 최중만 신임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제12대 회장으로서 2015년부터 2년간 축구연합회를 화합과 소통으로 이끌어 온 용춘식 회장을 비롯한 이경윤 부회장, 박상현 전 사무장에게 장안구청장이 감사패를 전달하여 그 간의 노고를 치하한 후, 13대 회장으로서 장안구 축구연합회를 이끌어 갈 최중만 회장의 취임사 및 새로 맡게 된 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장안구 축구 연합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케익 절단식 및 만찬으로 마무리됐다.

▶장안구, 2017년 시민정보화교육 강사 위촉장

수원시 장안구는 시민정보화교육 강사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7명의 강사들은 정보화 자격과 다년간의 교육경험을 갖춘 분들로 선정되었으며, 올 한 해 동안 관내 정보화교육장 5개소에서 2월부터 12월까지 수료인원 1,300여명을 목표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이날 위촉식에서는 강사들과 티타임 자리를 마련하여 내실 있는 교육을 만들기 위한 당부의 말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어르신, 주부 등 평소 정보통신기기를 자주 접하기 힘든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교육으로, 장안구에서는 컴퓨터 기초 과정에서부터 스마트폰 활용, 자격증 반까지 다양한 맞춤형 강의 프로그램을 1개월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매월 15일부터 전화 또는 인터넷(http://ite.suwon.go.kr)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율천동, “더 따뜻해진 겨울방학을 위한 종합선물세트”보내기

 

율천동, “더 따뜻해진 겨울방학을 위한 종합선물세트”보내기ⓒ경기타임스

율천동(동장 이상희)에서는16일 성장기 아동이 있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라는 이웃의 따뜻한 온정이 담긴 특별한 먹거리가 전달했다.

율천동과 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해 12월부터 1달간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먹거리를 지역주민 및 단체로부터 라면 5,000개, 참치캔 1,200개, 햄 450개, 김 50박스의 물품을 후원받은 것이다.

긴 겨울방학동안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식사하는 횟수가 증가함에 따른 저소득 및 다자녀가구의 급량비 증가부담을 덜어주고, 맞벌이 가정 아동들이 끼니를 스스로 차려먹거나 쉽게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더 추워진 겨울! 더 따뜻해진 겨울방학!! 행복나눔 모금”한 결과다.

고재화 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 겨울철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욱 추운 시기입니다. 우리의 따뜻한 손길이 온기가 되어 혼자가 아님을 느끼게 합시다”라며 힘주어 말했다.

이상희 율천동장은 “ 여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없다. 사랑을 나누고 있을 뿐이다.”라며 “관심을 넘어선 사랑나눔실천에 박수를 보내며 참여한 지역주민의 온정에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