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회 예산분석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의회 예산분석 토론회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12.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는 28일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위원 및 예산분석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예산분석능력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는 28일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위원 및 예산분석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예산분석능력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1일 개최한 “예산분석관과 입법조사관의 의정지원 능력 강화를 위한 토론회”에 이어 두 번째로 2016년 결산 및 2018년 예산 분석 방향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지방의정활동과 예산·결산 심사”란 주제로 주영진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의 특강, “성인건강 및 겨울철 면역력 강화식품”이란 주제로 이수정 부천대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2016년 결산 및 2018년 예산분석 방향”에 대한 토론회에서는 수요 맞춤식 예·결산 심사 지원환경 조성을 통한 전문의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예산정책담당관실의 위상 강화는 물론, 예산정책위원회의 기능이 강화가 필요하다고 했다.

특히, 예산분석관들의 역량제고를 위한 다양하고도 체계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이상희(더민주,시흥4) 예산정책위원장은 “30조가 넘는 경기도 및 교육청 예산에 대한 심의는 매우 중요하다”며  “예산분석관들의 분석능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도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