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금곡.구운동 소식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금곡.구운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12.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구가 8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신규 공직자 37명을 대상 권선구 신규공직자 공감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8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신규 공직자 37명을 대상 권선구 신규공직자 공감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Ice-Breaking, 공직자 마인드 향상 교육, 공연(연극) 관람 프로그램과 박흥수 구청장과의 권선공감 생생토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팀워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조직구성원의 상호 책임과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공직자는 “앞으로 어떻게 공직생활을 임해야 할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금곡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전시회 개최

 

금곡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전시회'ⓒ경기타임스

금곡동(동장 김영식)에서는 8일 권선구청장, 시·도의원, 주민자치위원, 수강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전시회'를 개최했다.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이래 처음 열게 되는 작품 발표회로, 지난 1년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노력을 고스란히 담은 캘리그라피, 캐리커처, 서예, 수채화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통기타 연주, 춤 등 수강생들의 공연이 더해져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현석 주민자치위원장은 “금곡동 개청 이후 처음 열게 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강좌를 제공하는 주민자치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운동, 어르신께 사랑의 반찬 전달 

구운동 구운청룡봉사단 반찬 사랑ⓒ경기타임스

구운동 구운청룡봉사단도 8일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주민센터 지하주방에서 관내 홀로 어르신 27세대를 위한 사랑의 반찬을 만들어 연말선물 (양말)과 함께 전달해 드렸다.

새마을부녀회는 2002년부터 매달 사랑의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나누고 있으며, 이날도 정성의 손길이 모여 닭볶음탕과 조갯살 미역국, 멸치마늘쫑볶음, 콩장곤약조림, 숙주나물무침 등을 만들었다.

최정옥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 마지막 반찬 봉사를 하며 한 해를 되돌아보니 아쉬움도 있다. 내년에는 더욱 알찬 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지준만 구운동장은 “올 한 해도 열심히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봉사의 뜨거운 손길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