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추운 겨울 따뜻한 맘 협력 사랑 전해요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추운 겨울 따뜻한 맘 협력 사랑 전해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11.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경관 및 골목환경 개선 겨울철 초화류 식재작업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동장 이영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지난 19일에 열렸다. 이 행사에는 삼성임직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원시 새마을 부녀회, 봉사단체원 등 여러 단체가 김장에 동참하였다.

간단한 스트레칭과 사회자의 구령에 맞추어 손을 흔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한 후 본격 김장이 시작되었고, 12조에 편성된 매산동은 빠른 손길로 김치를 담그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손길로 담근 김치는 정해진 시간에 관용차량을 이용하여 배정된 25박스를 싣고 복지대상자에게 배분하였다.

비록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서로 화합하여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하였고 관내 어려운 주민들에게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복지협의체 위원들은 봉사의 즐거움을 만끽하였다.

매산동은 또한 25일 가로경관 및 골목환경 개선을 위한 겨울철 초화류 식재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식재는 겨울의 혹독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꽃양배추가 강인한 생명력을 보여주는 것처럼 겨울철 발생 가능한 각종 재난재해 사고에 대한 안전을 함께 염원하며, 관내 주요 대로변 및 골목 안 이면도로에 위치한 화분과 양심텃밭 등(18개소)에 식재작업을 진행하였다.

이영훈 매산동장은 “식재된 꽃양배추가 앞으로도 잘 커갈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겨울만의 정취와 꽃내음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