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평택농업테마파크 조성
상태바
2014년 평택농업테마파크 조성
  • 경기타임즈
  • 승인 2010.08.25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가 미래농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평택 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오는 2014년 준공을 목표로 오성면 농업기술센터 인근에 10만3900㎡ 규모의 ‘평택농업테마파크’를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테마파크 조성은 체험시설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녹색도시 평택을 만들고 농업의 다원적 기능을 공유할 수 있는 접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는 농업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농어촌 관광 휴양단지 지정 고시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10월까지 공유재산관리계획 승인을 얻어 2011년 3월부터 부지매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평택시는 농업테마파크를 세대별 체험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평택 로컬푸드를 활용한 먹을거리 제공, 휴식이 있는 쉴거리,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배울 거리가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택농업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평택농업 발전과 미래농업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평택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업테마파크는 부지매입비 96억원 등 293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미래농업관, 체험농지, 슈퍼오닝갤러리관, 수변공원, 휴양시설 등 첨단농업과 미래지향적 녹색도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