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 “꽃보다 청춘”개최
상태바
오산시,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 “꽃보다 청춘”개최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6.11.1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실버문화축제 ‘꽃보다 청춘’제1회 어르신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실버문화축제 ‘꽃보다 청춘’제1회 어르신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동아리 11개팀 약140여명이 사물놀이, 건강체조, 합창, 댄스스포츠, 택견 등 다양한 종목에 걸쳐 숨은 끼를 발산하는 흥겨운 경연이 진행됐다.

 곱디고운 한복과 멋진 옷을 차려 입으시고 모두 밝은 표정으로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한껏 발휘하며 신명나는 축제를 만들었으며, 한 팀 한 팀 무대에 오를 때마다 객석에서는 뜨거운 박수가 쏟아졌고, 무대 위에서는 전문 예술인들 못지않은 공연이 펼쳐졌다.

 초청공연으로 클소리(황선옥, 안병윤, 김미경, 이미정)에서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경쾌한 경기민요를 흥겹게 선보였으며, 국방부 오산군부168진격대대 3대대(김재현 병장 外 8명)은 원조 힙합댄스를 김승현과 재즈 누나’s 걸은 자유로운 몸동작과 현란한 테크닉의 재즈댄스을 선보였다.

 심사결과 이날 영예의 대상은 여성실버자원봉사클럽(원동1단지 경로당), 최우수상은 청사모(오산노인대학), 우수상은 웃음으로(오산노인대학), 장려상은 감돌노인대학과 오산노인대학 사물놀이팀이 수상했다.

 한편 시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체조, 노래교실, 실버댄스, 택견 등 다양한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과 노인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