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건소, 영유아 보호자 대상 영유아기 이유있는 반항 교육
상태바
오산시 보건소, 영유아 보호자 대상 영유아기 이유있는 반항 교육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6.11.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는 지난 14일 관내 영유아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영유아기 이유있는 반항”이라는 주제로 영유아기 정신건강 이해를 위한 부모교육ⓒ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는 지난 14일 관내 영유아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영유아기 이유있는 반항”이라는 주제로 영유아기 정신건강 이해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영유아들의 떼쓰는 행동, 대소변 가리는 문제, 언어발달, 훈육 등 반항적 태도들에 대해 보다 이해하고, 결정적 시기에 따른 관찰 되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 해솔 정신건강 의학과의원 송윤재 원장이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보호자들은 평소에 궁금했던 아이들의 심리상태를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과 함께 이런 정신건강 관련 교육들을 더 많이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오산시보건소 및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이처럼 단순 강좌뿐만 아니라 연령별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오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교 등을 찾아다니며, 구체적 교육을 상시적 진행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개별 상담을 희망하는 분들의 경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 예약 후 내소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부모집단 프로그램, 아동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 부모-자녀 소통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연중 운영이 되고 있으므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