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우리 권리 스스로 지켜요...청소년 근로 권익 교육 실시
상태바
오산시, 우리 권리 스스로 지켜요...청소년 근로 권익 교육 실시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6.11.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우리 권리 스스로 지켜요.ⓒ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청소년들이 근로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를 기르고, 부당노동 행위에 대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고자 청소년 근로 권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일 관내 청소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오산시 차세대위원과 함께하는 청소년 근로골든벨”을 개최하여,1부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하는 근로상식과 관련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쉽게 내용을 숙지 할 수 있도록 골든벨을 진행했다.

이어 9일에는 상대적으로 아르바이트의 비율이 높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스로의 근로 권익을 지키기 위해 꼭 알아야하는 근로상식과 관련 된 교육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2월에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청소년 근로 권익 교육」실시하여 아르바이트를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함과 동시에 청소년들이 주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편의점 업주 등을 상대로 근로계약서 작성 등 청소년 고용 시 지켜야할 근로기준법에 대하여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의 기본권리를 지키기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