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원단-삼성전자,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하우스' 40호 오픈
상태바
경기남부지원단-삼성전자,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하우스' 40호 오픈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9.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이하 지원단)과 삼성전자는 9월29일, 화성시에 위치한 새강지역아동센터에서, ‘시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하우스> 40호 준공’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었다.

희망하우스 40호로 선정된‘새강지역아동센터’는 45명이 정원인 아동복지시설로 많은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에 비해 수납공간이 부족하여 책과 물건들이 쌓여 있었는데, 내부 벽면 철거작업 후 수납장을 설치하여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새강지역아동센터 최수희 센터장은 “희망하우스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 올해는 특히 삼성전자에서 많은 지원을 받았다. 언제나 아이들이 1순위가 되는 센터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희망하우스」는 경기도내 지역아동센터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해 이용아동의 건강한 삶과 발달권을 보장하는 사업으로 삼성전자의 후원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2년차 사업으로 올해까지 모두 40개소가 참여하였으며, 지원단은 내년까지 총 누적 60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