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후학양성 장학금 기부 줄이어
상태바
한신대 후학양성 장학금 기부 줄이어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9.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장칠성 장로 가족, 2009년부터 열다섯 차례 장학금 전달, 총 2억 2천여 원 기부...만우 송창근 박사 후손 송정휘 선생, 10년 전부터 1억여 원 장학금 기부
한신대 후학양성 장학금 전달식ⓒ경기타임스

한신대학교(총장서리 강성영)에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한신대는  2일 오전 11시 총장실에서 ‘故 장칠성 장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신천중앙교회(한국기독교장로회)에서 시무했던 故 장칠성 장로는 평소 목회자 양성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다. 이 같은 남편의 뜻을 이어받아 부인인 정선순 권사와 장진수·심은경 집사(아들내외)가 2009년 8월부터 매학기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이번이 열다섯 번째 전달식으로 정선순 권사 가족은 1,150만 원을 기부했다. 그동안 기부한 장학금은 2억 2천여만원이 넘는다.

정선순 권사는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오늘의 어려움을 딛고 훗날 좋은 목회자나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 날 오후 4시 경에는 ‘만우 송창근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송창근 박사는 한신대의 전신인 조선신학교 설립에 초석을 놓은 인물이다. 기부자는 송창근 박사의 조카인 송두규 목사의 아들 송정휘 선생이다. 송정휘 선생은 이날 신학과 1명의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그 동안 송정휘 선생은 송우혜 집사와 함께 아버지의 유지를 이어받아 10년 전부터 1억여 원의 장학금을 소중하게 기부해오고 있다.
 

송정휘 선생은 “한평생 가난한 이를 돕고 훌륭한 교육자로서의 길을 걸었던 송창근 박사의 정신을 한신대 학생들이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만우 송창근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한국사회에 기여하는 목회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성영 총장서리는 “매년 매학기 잊지 않고 기부활동을 이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자의 바람이 이뤄질 수 있게 한신대 또한 훌륭한 후학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