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학생·학부모 62팀 대상 드론·스마트로봇 제작 사물인터넷 캠프
상태바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학생·학부모 62팀 대상 드론·스마트로봇 제작 사물인터넷 캠프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6.09.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어맨, 엘사 로봇 만들고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게 너무 재미있어요”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은 사물인터넷(IoT) 저변 확대를 위해 여름방학 동안 개최한 ‘사물인터넷 캠프’를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프는 IoT아이디어 제품 제작에 관심이 있는 초·중학생들이 부모와 한 팀을 이루어 3D프린터 기능 체험을 비롯해 드론·스마트로봇 등 사물인터넷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8회의 무료 강좌로 지난달 8일~23일 진행됐으며, 62팀 124명의 학생과 부모가 참가했다.  

진흥원 교육장에서 열린 캠프에서 초등학생팀은 아이언맨, 엘사 모형의 스마트로봇을 만들고, 중학생팀은 3D프린터를 체험하고 프로펠러가 장착된 미니 드론을 제작해 스마트폰으로 조종했다. 또 각 팀이 직접 제작한 드론과 스마트로봇을 집에 가져가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초등학생 아들과 함께 캠프에 참가한 한 어머니는 “아이가 사물인터넷이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로 진로를 정하고 싶어할 정도로 흥미를 보였다”며 “앞으로 온 가족이 사물인터넷에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열린 이 캠프는 학생과 부모가 함께 제품을 제작하면서 융합적 사고도 높이고 가족간 유대감도 높이는 기회로 큰 호응을 얻어왔다.

진흥원 관계자는 “올 겨울방학 캠프에서도 관내 학생들이 창의적인 IoT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경험을 쌓고 IoT 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