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전국 최초 ‘창의지성형 어린이집’ 현판식
상태바
화성시, 전국 최초 ‘창의지성형 어린이집’ 현판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8.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인석 화성시장. 김정주 화성싱,ㅢ회의장이 9일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프로그램 중심 보육지원사업 ‘창의지성형 어린이집’의 현판식에 참석했다.ⓒ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프로그램 중심 보육지원사업 ‘창의지성형 어린이집’의 현판식이 9일 향남아이비어린이집에서 개최됐다.

이날 현판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정주 화성시의회 의장, 권칠승 국회의원, 70개 창의지성형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향남아이비어린이집 원아들의 코리요 체조를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과 현판식으로 진행됐다.

‘화성시 창의지성형 어린이집’은 ‘보육을 의미 있게! 아이를 지혜롭게! 성장시키는 공동 놀이터’라는 비전으로 화성시만의 특화된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이다.

시는 아이와 부모, 보육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총 70개의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선정했으며 지난 7월부터 운영비와 담임교사 수당을 지급해 왔다.

채 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보육환경을 위해 창의지성형 놀이터와 숲해설가, 전래놀이 전문가 등 지역의 물적, 인적 자원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는 연말 중간평가로 우수 어린이집에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내년 6월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새로운 공보육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