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여름방학 맞아 융합과학청소년스쿨 개최
상태바
융기원, 여름방학 맞아 융합과학청소년스쿨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7.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원장:박태현)은 오는 25일~26일 1박2일간 ‘제9회 서울대 융합과학청소년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9회 서울대 융합과학청소년스쿨’은 융기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여름방학을 이용해 경기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 행사는 융합과학기술에 대한 특강과 연구체험의 기회를 통해 이공계 분야 관심고취 및 차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마인드와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춤으로써 향후 경기도 R&D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을 목표로 융기원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융기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6월16일~29일까지 경기도내 소재한 모든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당 각1명씩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을 모집하였고 이중 120명의 학생을 최종 선발하여 이번에 실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융기원(수원 이의동)에서 ▶모션캡쳐시스템을 이용한 실습 ▶형광현미경을 이용한 신경세포의 이미징 ▶해양미세조류를 이용한 바이오디젤 추출실험 ▶전자섬유와 센서 ▶수학으로 이해하는 인체혈관 등 총 12가지 연구체험에 각각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생을 멘토로 만나는‘멘토와의 만남’, 융합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융합기술관련 에세이와 연구체험프로그램의 참여도 등에 모범을 보인 우수 학생 총 5명을(최우수상1명, 우수상4명) 선발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태현 융기원장은“차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융합기술관련 다양한 연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융합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획되었다” 며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향후 경기도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