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관광공사, DMZ 미술대회 참가자 300명 모집
상태바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DMZ 미술대회 참가자 300명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7.1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8월 15일 연천 호로고루 일원에서 열리는 ‘2016 DMZ 미술대회’의 참가자 30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래의 주역이 될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미술대회는 비무장지대(DMZ) 접경지역인 연천 호로고루 일원에서 초등부(4~6학년), 중등부, 고등부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부문별로 100명씩, 총 3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검인된 도화지(4절 켄트지)를 교부받아 대회 당일 주어지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완성하면 된다. 그림용구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휴대폰 이미지나 사진 출력본 등을 모사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해 실격 처리한다.

모집 방식은 학교장 추천자를 먼저 모집한 후, 참가 신청자 모집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일반학생들을 대상으로 추가 접수한다.

우선, 7월 25일까지 학교장 추천접수를 받는다. 단, 균등한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추천인원은 학교 당 5명 이하로 제한한다. 이후 7월 26일부터 8월 5일까지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을 실시한다. 일반 학생 접수의 경우에도 학교 당 최대 참여인원 수를 5명으로 제한하며, 학교장 추천접수 기간 중 모집이 마감될 경우에는 접수를 진행하지 않는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경기도 DMZ 공식홈페이지(http://dmz.gg.go.kr) 공지사항에서 전형별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스캔본을 이메일(walkyourdmz201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21명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한다. 대상 1명에게는 통일부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나머지 20명에게는 경기도지사상, 연천군수상, 경기관광공사 사장상 등을 각각 수여한다. 입상작의 경우 추후 DMZ분야 도정시책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박정란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청소년들이 DMZ 인근 연천 호로고루에서 열리는 이번 미술대회를 통해 DMZ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자신만의 작품으로 승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연천 해바라기 축제와 연계하여 개최, 해바라기 언덕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DMZ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경기관광공사 DMZ 미술대회 사무국(031-956-8310)으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