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비전동 ‘윤&준 입시컨설팅’ 수시전형 설명회
상태바
평택 비전동 ‘윤&준 입시컨설팅’ 수시전형 설명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7.01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 설명회’가 1일 오후 2시, 평택시 비전동 연경프라자 4층 ‘윤&준 입시컨설팅’ 강의실ⓒ경기타임스

‘2017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 설명회’가 1일 오후 2시, 평택시 비전동 연경프라자 4층 ‘윤&준 입시컨설팅’ 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윤&준 입시컨설팅’에서 주최했다. 장맛비에도 아랑곳없이 수험생과 학부모 등 30여명이 모여들었다.

복잡한 대입 전형으로 인해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윤유경 원장은 환영사에서 “지난 15년간 입시지도를 하면서 같은 성적이라도 진학하는 대학이 완전히 달라지는 경우를 많이 봤다. 대입은 정보와 전략이 좌우한다.”며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이 입시 상담을 받고 나면 이런 정보를 미리 알았으면 정말 좋았을 것이라고 얘기하셔서 아예 공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모쪼록 소중한 자녀들 진학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설명회에서는 2017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을 중심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등 각 전형에 따라 수험생이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안내했다. 

이준호 대표컨설턴트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승부는 생기부 분석과 학생 분석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작년에 우리와 함께 준비해서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진학에 성공한 학생도 처음에는 본인이 원하지도 않는 하위권 학과를 단지 성적에 맞춰 선택하려고 했다. 사회복지학과는 성적이 부족하다고 주저하는 학생에게 생기부 분석과 1:1 상담을 통해 용기와 확신을 주었던 것이 좋은 성과를 냈다. 본인의 ‘진심’을 ‘진실’에 기반해 ‘진솔’하게 풀어낼 수 있어야지, 거짓으로 꾸며내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3진을 강조했다.

한편 ‘윤&준 입시컨설팅’은 오는 3일(일) 저녁 7시, 같은 장소에서 4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