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김치, 콩두부, 콩나물, 감자, 양파 등 급식재료 공급 농가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화성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김치, 콩두부, 콩나물, 감자, 양파 등 급식재료 공급 농가 모니터링 실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6.1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김치, 콩두부, 콩나물,  감자, 양파 등 급식재료 공급 농가 모니터링...콩두부ⓒ경기타임스

화성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초․중학교에 김치, 콩두부, 콩나물,  감자, 양파, 고추, 애호박 등 급식재료를 공급되고 있는 농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안전한 급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급식소위원, 영양(교)사 등 72명이 함께 참여한 이번 모니터링은 14일 연천의 김치업체(경기농협식품조합)와 매송면에 위치한 화성콩두부를 다녀왔으며, 15일에는 관내 농가 3곳과 양감면에 있는 토담식품업체를 다녀왔다.

급식소위원과 영양(교)사들은 업체에서 준비한 PT자료와 서류를 점검하고 공정과정과 창고관리 상태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애호박과 고추 등은 직접 따 맛을 보는 체험 실시했다.

모니터링 참석자들은 “자체적으로 농가와 납품 업체모니터링이 쉽지 않은데 직접 와서 철저하게 관리되는 식재료가 아이들에게 공급되는 것을 보니 학교급식에 대해 안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학교급식지원센터장은 “7월 15일에 수산물업체 모니터링도 계획하고 있으며, 2학기에도 업체 및 농가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