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남양읍 남양도서관 , 지하1층지상4층 새롭게 탄생
상태바
화성시 남양읍 남양도서관 , 지하1층지상4층 새롭게 탄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6.1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남양읍 남양도서관 조감도ⓒ경기타임스

화성시 남양도서관이 지하1층․지상4층 규모의 최신 시설을 갖춘 도서관으로 새롭게 건립된다. 

시는 지난 17일 남양읍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인 ‘남양 도서관 신축공사’기공식을 가졌다.

남양읍 풍물놀이패의 식전 행사로 시작돼 기공식은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박종선 화성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경과보고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화성시 남양읍 남양도서관 기공식ⓒ경기타임스

남양도서관은 1994년 4월 1일 화성시 최초로 개관된 시립 도서관으로 지역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문화공간으로 시설 노후와 남양뉴타운도시개발 사업 시행 등으로 시설개선과 이전이 요구됐다.

남양읍 남양리 1586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4,556㎡, 건축연면적 4,350㎡의 규모로 새롭게 신축되는 남양도서관은 사업비 116억 6천만원을 투입해 장난감도서관, 어린이 및 일반자료실, 학생과 일반열람실, 문화교실, 디지털 자료실, 북카페 등 최신의 시설을 갖춰 내년 8월 준공될 예정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녹색건축물 인증을 비롯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B/F) 등 친환경적이며 시민 누구나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준공 후 남양읍 지역의 다양한 문화 공간으로 지역주민과 화성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