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전문 퇴직자와 마을공동체 상생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전문 퇴직자와 마을공동체 상생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6.1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전문 퇴직자와 마을공동체의 상생을 돕는 ‘2016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가자를 20일부터 7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화성시 사회적공동체담당관과 고용노동부가 함께 주최하며, 화성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의 운영으로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지원사업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만 50세 이상 퇴직자와 사회적경제 조직 및 마을공동체의 맞춤형 연계를 통해 퇴직자에게는 사회공헌활동의 기회와 소정의 활동실비가 지급된다.

참여기관에는 인사노무, 재무회계, 마케팅, 문화예술, IT 등 평소 부족했던 분야의 경영활동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업 종료 후에는 참여 퇴직자에게는 관련 일자리 정보 제공과 참여기업에는 경영활동을 위한 다양한 교육으로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만 50세 이상의 활동희망분야 경력 3년 이상의 퇴직자 또는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이며, 참여기관은 지역주민들의 권익 및 복리 증진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활동을 지원하는 관내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신청방법은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로 이메일(80599909@daum.net), 팩스(031-227-9937), 방문, 우편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 공고란 및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hssesc.or.kr/) 공지사항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031-227-993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