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녹양도서관,영화‘귀향’조정래 감독, 최태성 역사교사 등 초청 특강
상태바
경기도립녹양도서관,영화‘귀향’조정래 감독, 최태성 역사교사 등 초청 특강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6.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립녹양도서관(관장 허인자)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의 일환으로 명사와 함께하는 역사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녹양도서관은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의정부, 양주, 동두천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4회 운영된다.

청소년들의 역사인식 제고와 인문학적 사고력 증진을 위하여 ‘한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 대답은 역사에 있다’라는 주제로 명사와 함께하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였다.

16일에는 의정부 신곡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영화 ‘귀향’조정래 감독의 <귀향, 14년의 이야기들> 특강을, 21일에는 양주 회천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박기태 단장의 초청강연을 운영한다.

7월 16일, 10월 22일에는 녹양도서관에서 EBS 인기 역사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대광고 최태성 역사교사가 <역사로 소통하기, 내 꿈 만나기> 주제로 강연한다.

경기도립녹양도서관 허인자 관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명사와 함께하는 역사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2016년 하반기에도 학생중심․현장중심의 다양한 청소년독서진흥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