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노작홍사용문학관,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 트래킹 운영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노작홍사용문학관,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 트래킹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6.06.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는 2016년도 상반기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 트래킹17일과 7월 15일 두 차례 반석산 에코벨트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새롭게 조성된 반석산 에코벨트의 숲 속에서 문학과 자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문학·자연·음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감성을 풍요롭게 제공하는 문학 콘텐츠로 기획되었다.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 트래킹은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시와 문학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자연 속에서 시인의 강연과 대담 시간을 가지며, 음악과 함께하는 시 낭송회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시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와 함께 시를 비롯한 문학 작품들을 선별하여 반석산 에코벨트 곳곳에 전시하여 트래킹을 즐기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시를 접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인으로는 여성적이고 따뜻한 문체가 돋보이는 대표적인 여류 작가인 천양희 시인과 인식의 상투성을 깨뜨리고 대상 본질의 깨달음을 시로 담아내는 장옥관 시인이 함께한다. 더불어 프로그램 사회는 소설가 이은선이, 음악 연주는 기타리스트 민병석이 참여할 예정이다.

트래킹 코스는 6월 17일에 문학관→종합생태해설관→팔각정(정상)→노작홍사용묘역→노작공원 코스(1km)가 진행되고, 7월 15일에는 문학관→종합생태해설관→전망데크→팔각정(정상)→노인공원→노작홍사용묘역→노작공원 코스(2km)로 이루어져 있다.

참가대상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방법은 6월 10일부터 7월 13일까지 화성시문화재단 노작홍사용문학관(8015-0880) 홈페이지(www.nojak.or.kr)를 통해 접수하거나,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