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홍석우 의원, 경기 과기원-문화영상고 3D프린팅 인재양성 협약식' 참석
상태바
경기도의회 홍석우 의원, 경기 과기원-문화영상고 3D프린팅 인재양성 협약식' 참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6.01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1)은 5월 31일 의정부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에서 열린 경기과학진흥원과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와의 '3D프린팅 분야의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3D프린팅 분야의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에는 홍석우 의원을 비롯해 곽재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 정기숙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3월 개소한 센터 내 다양한 3D프린팅 장비 와 교육프로그램을 활용, 미래 3D프린팅 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진로를 구체화 하는 등 지역사회 교류 및 협력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석우 의원은 “세계는 글로벌 경쟁시대로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본 협약은 3D프린팅 인재양성은 물론 관련 산업의 저변 확대에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북부지역 중소기업들도 3D프린팅센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 약속했다.

한편, 지난 3월 의정부 용현산업단지에 661㎡(200평) 규모로 개소한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는 경기도와 미래창조과학부가 공동으로 설립했다.

이곳에서는 3D프린팅 전문 장비 3대와 교육용 장비 6대를 활용해 ●3D프린팅 장비 제공, ●기업 상용화 지원, ●3D프링팅 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북부지역의 창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