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시민‧의회‧행정 학술포럼 개최
상태바
수원시정연구원,시민‧의회‧행정 학술포럼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4.1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정연구원은 19일 오후 1시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원 3주년 기념 학술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수원시 거버넌스 추진실태와 발전방안’이란 주제로 시민‧의회‧행정‧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원의 주요 현안과 정책동향 등에 다양한 의견을 모아 수원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 

포럼에는 ‘수원시 주민참여 예산제’와 ‘수원시 마을르네상스’를 소주제로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임혜경 회장과 단국대학교 김현 교수, 수원시정연구원 황소하, 김주석 연구위원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수원시, 수원시의회, 시민사회단체, 전문가그룹이 참여해 시정에 대한 종합적인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학술포럼을 통해 수원형 거버넌스 행정의 발전을 위한 과제를 모색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사람중심 더 큰 수원의 실현을 위해 시민‧의회‧행정 그리고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아져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수원시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구원은 ‘2016년도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추진을 위해 연구제안 시민들과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 2차 선정심의를 거친 뒤 선정된 ‘기후변화 대응 유수지 설계기법 개발’ 등 7건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6개월간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