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 21일부터 민방위 년차.대상 안내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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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 21일부터 민방위 년차.대상 안내 서비스 확대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6.03.19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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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부터 민방위 년차 확인 및 대상자 확인 여부 등 개인별 민방위 정보에 대한 안내가 콜센터에서도 가능해진다. 지금까지는 콜센터에서 민방위 일정 및 교육장소 등 단순 안내만 가능하고, 개인별 조회가 필요한 내용은 다시 관련 업무 담당자에게 연결해야 했다.

용인시는 민원인들에게 민방위 관련 정보를 보다 신속히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콜센터에 시스템을 연계해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콜센터에서 안내가 불가능했던 민방위 년차 및 대상자 여부 확인 등에 대해 담당자 연결 없이 콜센터에서 안내가 가능하게 됐다.

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는 2008년 개소이후 현재 지방세, 주정차과태료, 수도요금 조회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지난 해 한국능률협회주관 KSQI 우수콜센터에 6년 연속 선정, 고객만족도 98.5점으로 매년 우수한 점수를 유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민방위 안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생활불편민원 등록 등 시민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콜센터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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