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베이비부버 또봄(또다시 봄날)봉사단 재능나눔,'발걸음'
상태바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베이비부버 또봄(또다시 봄날)봉사단 재능나눔,'발걸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3.04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염태영)에서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의 활성화를 위한 ‘또봄(또다시 봄날) 봉사단’ 2016년 첫 발걸음경기타임스

사단법인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염태영)에서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의 활성화를 위한 ‘또봄(또다시 봄날) 봉사단’ 2016년 첫 발걸음이 시작되었다,

2016년 2월 22일(월) 터밭봉사단 발대식을 시작하여 기존의 또봄 오카리나, 도배, 정원가드너,기자단 등의 6가지 영역을 봉사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15년도에 또봄 오카리나, 도배, 정원가드너, 기자단 등의 5가지 영역이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 교육 및 각 분야별 교육을 이수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특별히 연합봉사는 지역의 요양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발마사지, 레크레이션, 오카리나공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 할 예정이다.   

또봄 오카리나는 보수교육 진행과 동시에 지역사회 수요처 등을 매월 1~2회 방문 및 실시할 예정이며 공연 봉사활동을 통하여 문화적·정서적 욕구충족은 물론 지역문화를 위한 구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또봄 도배봉사단은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3월부터 월 1회씩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도배봉사단을 실시한다. 또한 장판교체 및 전기교체 등 봉사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또봄 정원가드너와 터밭봉사단은 시민공원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봉사단으로서 공원관리, 수목관리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농업교실, 귀농·귀촌상담 등 재능기부도 함께 시도할 계획이다. 

또봄 기자봉사단은 사람과 글과 사진을 하나의 자원봉사로 연결시키며 지역사회 곳곳의 행사와 다양한 소식을 전하며 수원시 자원봉사자들의 멋진 활동에 따른 관심을  확대시킬 것이다.

사회에서는 은퇴해도 여전히 새로운 행복을 찾아 훈훈하고 즐거운 마음을 전하는 또봄 봉사단이 자원봉사로 더욱 꽃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부탁드린다.

문의 안내 :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활동지원팀 담당 김승경(228-46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