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안여중, ‘새봄, 새로운 출발’응원 특별한 입학식
상태바
화성시 장안여중, ‘새봄, 새로운 출발’응원 특별한 입학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3.0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장안여자중학교(교장 이난희)이 ‘새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특별한 입학식ⓒ경기타임스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장안여자중학교(교장 이난희)이 ‘새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특별한 입학식을 가졌다.

장안여중은 2일 기존의 입학식 형식에서 벗어나 2016년 입학식은 학생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진행까지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새 학기 새 출발했다.

입학식은 교복변경으로 아직 교복을 입지 못한 98명의 신입생과 교장선생님의 입학 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낯선 환경에서 긴장감과 어색함을 선·후배끼리 초콜릿을 주고받으며 프리 허그로 딱딱한 상견례 대신 친근감으로 다가서기 위해 시도했다.

또한 입학식 행사의 하나인 ‘행복한  배움을 위한 우리의 서약’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들은 한마음으로 배움과 신뢰의 서약 선언식도 있었다.

이로인해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순서인 담임선생님, 학과 선생님 소개시간에 학생자치회에서 ‘서프라이즈 감사 꽃 드리기’ 행사를 통해 사제지간의 정이 느껴졌다.

또 장안여중학생회 활동을 노래와 춤으로 소개하는 축하공연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 옳은 일, 좋은 일, 도움이 되는 선배로 활동하겠다는 야심차게 준비한 이벤트로 입학식이 마무리 되었다.

염수진 학생회장은 “무엇보다 제일 걱정이 된 건 학생회 주관 진행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이었는데 열렬히 환호해주고 에너지가 넘치는 행복한 분위기의 입학식이 된 것 같아서 너무 뿌듯했고 막중한 책임감은 따르겠지만 모든 행사가 기대가 되고 열심히 해서 장안여중이 자랑할 만한 학생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