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2일 단원고 방문 새학기 시작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2일 단원고 방문 새학기 시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3.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안산 단원고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하며 2016년 새 학기를 2일 시작했다.ⓒ경기타임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안산 단원고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하며 2016년 새 학기를 2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등교하는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새 학기 시작을 축하했으며 교직원회의에 참석하여 학생중심 교육을 다짐하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4.16 세월호 참사의 슬픔과 아픔을 넘어 새로운 희망과 꿈을 만들어가는 학교가 되면 좋겠다”며, “단원고가 416교육체제를 만들어가는 심장과 같은 동력이 되길” 당부했다.

그는 “모든 문제를 학생과 선생님을 중심으로 해석하고 준비해야 한다”며, “단원고가 그런 역할을 해주길”기대했다.

이어서, “가족협의회와 학부모 대표, 사회단체, 학교,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 중이다. 모든 문제가 잘 원만하게 해결되길 기대한다”며, “단원고 교육을 새롭게 변화시켜나가는데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정 교육감은 새로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316명의 입학하는 학생들은 단원고를 새로운 희망과 새 역사를 만드는 특별한 책임이 있다”며, “그 정신을 계승하여 학교를 더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로 만들어 가길”부탁했다.

이번 방문은 2016년 새 학기를 맞아 학생중심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 지원을 위해 계획되었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3일에는 시흥 배곧고, 4일에는 수원 수성고를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