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헬스트레이너, 수원자동차소비자협동조합 등 청년 기본 조례 제정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의회,헬스트레이너, 수원자동차소비자협동조합 등 청년 기본 조례 제정 위한 간담회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2.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는 26일 의회세미나실에서 헬스트레이너, 수원자동차소비자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대표 등 다양한 청년대표 10여명과 ‘수원시 청년 기본 조례’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는 26일 의회세미나실에서 ‘수원시 청년 기본 조례’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헬스트레이너, 수원자동차소비자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대표 등 다양한 청년대표 10여명과 청년정책담당관 등 관련공무원, 그리고 수원시의회 장정희, 백종헌, 양진하, 조석환 의원이 참여했다.

장정희 기획경제위원회 간사를 좌장으로 한 가운데, 수원시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와 자립기반 형성 지원을 위한 조례를 제정함에 있어 청년정책 당사자인 청년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시간이었다.

청년정책 추진시 실질적이고 활발하게 실천할 수 있는 지원 근거 마련에 대한 논의부터 공유경제 활성화, 청년 사회안전망 모색 및 기금조성에 대한 검토, 의회차원의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수원시 청년 기본 조례안’은 장정희 의원 대표발의로 오는 317회 임시회에 상정예정이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비롯해 청년위원회 구성, 청년지원센터에 관한 사항, 고용확대와 주거 및 생활안정, 문화활성화, 권리보호 등 청년 지원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장정희 의원은 “청년정책이란 정치,경제,사회,문화,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의 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 청년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정책이다.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청년들과 소통하고 이를 실질적인 정책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신설된 청년정책관에서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시 논의된 내용들을 반영할 것과 적극적인 청년 정책추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