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임산부 출산준비교실 운영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임산부 출산준비교실 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2.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보건소가 내달부터 임산부 대상 다양한 임산부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보건소가 내달부터 임산부 대상으로 다양한 임산부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월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총 5회로 운영되는 ‘행복한 아가맞이 출산준비교실’은 지난해 운영한 출산준비교실에 대한 임산부들의 호응도와 요구를 반영해 태교, 분만법, 모유수유방법, 산욕기 및 신생아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임산부 대상 구강관리, 영양, 임산부 한방 교육까지 추가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임산부 요가도 주2회로 운영된다. 교육 일정을 임산부들의 요구에 맞게 확대 운영하고 요가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운동에 따른 탄력증가로 출산후유증을 줄이고, 산후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대상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권선구보건소 모자보건실(031-228-6755, 6766)로 전화하면 된다. 

권선구보건소관계자는“권선구는 노인인구가 많은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최근 호매실지구의 유입으로 신혼부부 및 젊은 세대가구가 대거 유입이 되면서 임산부 수도 대폭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임산부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프로그램을 확대·운영으로 임산부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