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보건소,임산부, 영․유아의 영양상태 평가, 보충식품 공급 지원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보건소,임산부, 영․유아의 영양상태 평가, 보충식품 공급 지원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1.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한 ‘2016년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위험 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에 대해 영양교육, 영양평가, 보충식품 공급으로 영양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장안구에 거주하는 임신부, 모유․혼합수유부, 만 65개월 미만의 영․유아가 해당되며,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금에 의거 2016년 기준 중위소득의 80%미만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에 대해 빈혈‧신장‧체중 검사, 영양소 섭취조사 및 설문지 작성 등 검사를 하고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위험 요인이 있는 대상 중 우선순위를 적용해 사업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 후 대상자에 따라 쌀, 분유, 우유 등 보충식품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카드,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6일~29일 오전 9시~11시, 오후 13시~16시까지 장안구보건소 1층 영양상담실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보건소홈페이지(보건소식) 및 장안구보건소 영양상담실(031-228-582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