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안양시 건축문화상 페스티벌 작품 공모
상태바
제8회 안양시 건축문화상 페스티벌 작품 공모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7.06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가 2010년 제8회 안양시건축문화상 페스티벌 개최에 따른 참가신청을 오는 9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크게‘아름다운 건축물’과 ‘계획부문 학생부’등 2개 분야로‘아름다운 건축물’부문은 지난해 1월 1일부터 금년 8월 말까지 사이에 사용승인 되는 안양소재 건축물이 대상이며, 건축사 등 기성 작가들이 참여할 수 있다.

계획부문은 전국에 소재한 대학교에서 도시, 건축, 조경 등을 전공 중인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들이 참여하는 미발표 창작물로서 작품주제에 제한이 없는 ‘건축설계’와‘도시디자인’등 두 개 분야로 나뉘어 진다.

이중 ‘도시디자인’분야는 2020년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정비예정 구역 중 한 곳인 만안구청 주변지역에 대한 계획이 제시돼 있다.

시는 9월 15일까지 신청한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작품CD는 9월 30일까지, 패널 또는 모형은 10월 18일까지 각각 접수해 심사를 벌이고, 11월중 시상식과 함께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건축문화상페스티벌은 우수건축물을 육성해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미래의 건축가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 시가 지난 2003년 첫 제정, 그동안 관악성당(안양2동), CGV(안양4동), 병목안시민공원 관리소(안양9동), 안양대학교 리더관(안양5동), LG연구소(호계동)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돼 안양을 대표하는 건축물로서 미를 뽐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