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상태바
수원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6.01.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경기타임스

 법무부 수원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정기조)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경기도교육청 소속 중․고등학교 교사 7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원직무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과정은 회복적 생활지도,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학교폭력가해학생 보호자교육, 감정코칭, 소년사법 처리절차, 학생자치법정의 이해, 중독예방, 다도체험, 소년보호기관 방문 등으로 구성․운영했다.

특히 수원지방법원 최인화 판사 등 실무분야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서울소년분류심사원 견학 등 현장 중심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소년부 판사님을 실제로 뵙고 소년사법 처리절차에 대한 법률지식을 넓히니 감명이 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기조 센터장은 “이번 연수과정이 교사가 일선에서 학교폭력문제로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꼭 필요한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 수원청소년꿈키움센터는 자유학기제 진로 체험처로 ‘법무부공무원의 직업세계 꿈 JOB기’ 프로그램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나 아동복지시설로부터 1일 체험(모의법정 역할극 체험, 학교폭력 및 장애체험 등)을 의뢰 받아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법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문의: 031-236-17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