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갑 예비후보,수원시갑(장안) 국회의원 출마 공식 선언...“정치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상태바
이재준 수원시갑 예비후보,수원시갑(장안) 국회의원 출마 공식 선언...“정치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6.01.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3총선 수원시갑(수원시 장안구) 국회의원 선거전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예비후보(전 수원시 부시장)가 11일 오전 11시 경기도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통해 20대 국회의원선거 도전을 공식 선언ⓒ경기타임스

“수원광역시 승격을 통해 광역시의 중심 장안구를 만들어내겠다 ”

4.13총선 수원시갑(수원시 장안구) 국회의원 선거전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예비후보(전 수원시 부시장)가 11일 오전 11시 경기도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통해 20대 국회의원선거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재준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시민들에게 정치를 돌려주는 일이 정보화시대의 시대정신이다”라고 언급한 후 “20대 총선은 무책임과 무지와 무능의 3무정치를 청산하는 정치개혁을 이뤄야 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민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는 참여의 통로를 만들고 전달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법과 제도로 실현시킬 수 있는 사람”이 자신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마을계획단, 주민참여예산제등의 제도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수원시의 미래를 토의하고 계획하고 추진”한 지난 5년간 수원시 부시장으로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이 원하는 정치혁신을 추진하고 2017년 정권창출을 위한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펼쳐보이겠습니다.”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이재준 후보는 “시민들에게 정치를 돌려드리겠습니다”, “수원시를 광역시로 승격시키는 일입니다.” “장안구를 삶의 질 1번지로 만드는 일입니다.”라고 강조하며 “수원의 정치 1번지였던 장안이 수원시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의 질 1등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시민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준 후보는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협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민선 5기와 6기 수원시 제2부시장에 영입돼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5년 동안 수원시 도시정책 분야 핵심 프로젝트들을 추진했다.

이재준 후보는 이후 장안구 각 지역에 대한 세부 정책 발표와 함께 당 내 경선에 대비한 지역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