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 주민 건강관리 출발
상태바
화성시,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 주민 건강관리 출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1.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마을 누비는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로 주민 건강관리 화의ⓒ경기타임스

 화성시, 마을 누비는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로 주민 건강관리 나선다   

화성시보건소는 14일부터 관내 서·남부권 농어촌 마을로 찾아가는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를 매주 목요일 운영한다.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는 어르신, 다문화 가정, 새터민, 외국인 근로자 등 의료 취약계층에게 약 복용법 안내와 건강상담,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웰빙 건강클리닉, 건강측정,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등 통합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공중보건의사, 간호사, 운동사, 영양사, 금연상담사, 치매관리사, 치과위생사 등 15명의 보건인력을 투입했으며, 앞서 7일에는 남부종합사회복지관, 무한돌봄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웰빙건강클리닉 등 지역 자원과 연계한 ‘통합 건강나눔이동버스 간담회’를 열고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상녕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로 시민들에게 더 나은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화성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는 지난해 총 31회 운영돼 주민만족도가 85%로 높게 나타났으며, 참여자 중 163명의 심뇌혈관 건강이상자를 발견해 화성U-만성질환관리센터 및 지역 내 병 ․ 의원과 연계해 건강관리 및 재활을 지원하는 실적을 올렸다.

‘통합 건강나눔 이동버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31-369-3587, 35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