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 컨벤션센터 지원시설(상업)용지 민간사업자 공모
상태바
수원시, 수원 컨벤션센터 지원시설(상업)용지 민간사업자 공모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1.0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경기 남부권 MICE산업의 거점 역할을 담당하게 될 수원컨벤션센터의 지원시설(상업)용지에 대한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수원컨벤션센터의 지원시설(상업)용지로서 다양한 기능이 연계된 컨벤션 지원 단지를 조성해 광교신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건설 및 수익성과 공공성이 조화된 계획적 개발을 유도해 업체를 선정하는데 목적이 있다.  

해당 토지는 일반상업용지로 쇼핑․호텔․업무시설 등을 건립할 수 있게 하였으며, 공급예정가격은 1천887억원이다. 사업신청자가 제안하는 사업계획과 가격을 평가해 공급대상자를 선정하는 사업자공모 방식으로 공급한다. 

현재 수원시는 국제회의 지원에 필요한 필수시설을 포함해 국제회의복합지구지정과 관광특구도 계획하고 있으며, 수원컨벤션센터 준공시기인 2018년에 필수지원시설이 동시에 준공돼 컨벤션센터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모공고는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suwon.go.kr) 및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http://gi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공고일(2015.12.31.)로부터 3개월이다. 시는 현장설명회를 거쳐 4월 1일까지 공모신청서 접수를 받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후 4월 말경 사업협약 및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조사업과 컨벤션건립팀(031-228-297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향후 수원컨벤션센터와 쇼핑․호텔․업무시설 등이 최첨단 디자인과 기술로 건설돼 광교지구가 제대로 된 면모를 갖추게 될 것”이라며 “특히 광교도시의 핵심시설로서 지역 활력의 기폭제이자 명실상부한 광교신도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