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1사단, 독(讀)한 병영문화..책 읽은 만큼 기부하는‘기부리딩 기부리더’운동도 추진
상태바
육군 51사단, 독(讀)한 병영문화..책 읽은 만큼 기부하는‘기부리딩 기부리더’운동도 추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2.0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51보병사단은 4일,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운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독서문화 활성화 추진에 박차ⓒ경기타임스

육군 제51보병사단은 4일(금) 오후,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운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독서문화 활성화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51사단장 황인권 소장 및 예하부대 지휘관, 그리고 사령부의 모든 간부가 참석해 독(讀)한 독서의지를 다졌다.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운동은 책 1장을 읽으면 10원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16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사단 간부들은 이날 수여받은 ‘기부 저금통’을 활용하여 자율적으로 독서 및 기부활동을 진행한다.

 51사단은 독서와 연계한 기부활동 이외에도, 병영도서관 공간 및 도서를 확보하여 독서 인프라를 구축하고, 하루 30분씩 30페이지의 책을 읽는 ‘선봉 30‧30운동’부터‘독서토론회’, ‘독서코칭 초빙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사단 내 독서 열풍이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과제들을 힘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황인권 51사단장 소장은 발대식 행사에서 “책은 장병들의 시야를 넓히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더없이 좋은 소재다.”며, “계획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는 독서 문화를 조성하여 독(讀)한 사단, 독(讀)한 장병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