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시민밀착형 미디어센터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수원시,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시민밀착형 미디어센터 정책포럼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11.1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시민밀착형 미디어센터 정책포럼 포스터ⓒ경기타임스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오는 20일 오후 4시 센터 2층 은하수홀에서 ‘2015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의 발의로 건립된 수원영상미디어센터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사례발표와 발제, 토론을 통해 시민과 지역을 위한 시민밀착형 미디어센터 운영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지역미디어활동의 현재와 미래-지역밀착형 미디어센터를 모색한다’란 주제로 수원과 대구의 지역미디어활동 사례를 살펴보고, 미디어환경에 직‧간적접으로 연관된 이들과 함께 토론하는 자리로 구성된다. 또한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염태영 수원시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지역미디어활동 사례발표는 서지연 마을미디어 활동가를 통해 ‘시민주도형 마을미디어의 시작’이란 주제로 수원의 마을미디어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대구의 성서공동체 FM 정수경 대표가 ‘라디오방송을 통해 시민이 중심이 되어 지역에 공공도서관을 설립한 과정’과 그 이후의 활동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 허경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사무국장이 지역미디어 활동의 현재와 미래란 내용으로 지역 미디어센터들의 미디어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활동에 흐름을 담아 발제한다. 

이와 함께, ‘지역미디어와 시민밀착형 미디어센터를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토론이 열린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원용진 운영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염상훈 수원시의원, 이주현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부위원장, 장봉수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콘텐츠산업과 사무관, 허경 사무국장, 서지연 마을미디어 활동가, 정수경 대표, 수원영상미디어센터 김노경 센터장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포럼 참석자들도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포럼 참여 및 운영에 대한 사항은 수원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wmedia.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218-039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