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부천시.안산시. 시흥시. 광명시 등 서남권 5개시 '관광 활성화 벨트' 손잡다
상태바
화성시. 부천시.안산시. 시흥시. 광명시 등 서남권 5개시 '관광 활성화 벨트' 손잡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1.0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등 경기도 서남권 5개시가 광역화장장에 이어 관광활성화에 손을 잡았다.

화성시. 부천시.안산시. 시흥시. 광명시 등 경기도 서남권 5개 시는 9일 광명동굴 와인 레스토랑에서 관광활성화를 위한 관광벨트화 사업 협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 김만수 부천시장, 최원호 안산 부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양기대 광명시장이 참석했다.

이들 5개 시는 앞으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관광자원 정보를 나누고,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한다.

부천시는 한국만화박물관, 세계 유명 건축물·유적을 축소 재현한 아인스월드, 스포츠복합단지인 웅진플레이도시 등 대표 관광 자원과 3대 봄꽃 축제를 홍보한다.

특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등 부천만의 국제문화축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민승용 시 문화산업과장은 "각 지자체의 주요 관광 자원을 묶어 경쟁력있는 관광상품을 내놓을 것"이라며 "관광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