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신디지털 시대 스마트하게 살기’인문학 강좌
상태바
수원시,‘신디지털 시대 스마트하게 살기’인문학 강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10.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신디지털 시대 스마트하게 살기’인문학 강좌 포스터ⓒ경기타임스

‘2015 토요수원 인문여행-인문학, 예술로 피어나다’ 일곱 번째 강연이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강연에서는 ‘신디지털시대 스마트하게 살기’라는 주제로 세계 IT 환경의 오늘과 내일을 살펴보고, 현명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전자음악 작곡가 그레이코드(GRAYCODE)가 컴퓨터를 이용한 복합 예술 작품을 선사해 강연의 재미를 더한다.

정보통신, 정보기술 산업에 관해 취재활동을 하고 있는 손재권 기자(매일경제 모바일부)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통신 산업의 현재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살펴본다.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문명 시대를 살아가야하는 평범한 시민들이 어떻게 대비하고, 이용하며 살아야 하는지 고민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자음악 작곡가 그레이코드(GRAYCODE)가 ‘닷.라인-(dot. line-)’이라는 작품을 선보인다. 컴퓨터로 만든 전자발생음을 이용해 작곡한 디지털 음악을 들려준다. 동시에 전자음과 함께 생기는 점과 선을 이용하여 다차원으로 진화하는 디지털 형상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시 관계자는 “2015 토요수원 인문여행은 명사들의 강연과 문화예술 공연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구성된 고품격 융합 인문학강좌로 무료로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강연은 11월 28일 토요일 오후4시부터 수원시 평생학습관에서 ‘다문화시대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방현석 (사)아시아문화네트워크 대표의 강연과 아시아민요그룹 ‘아리아시아’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