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26일까지 인권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수원시,26일까지 인권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10.1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오는 26일까지 수원시 인권위원회 위원 11명을 공개 모집한다.

수원시 인권위원회는 시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인권증진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 계획 수립하고 집행․평가한다. 또, 인권센터의 설치․운영,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 진정사건, 인권관련 단체와의 협의 및 시민참여에 관한 자문 및 심의 등의 역할을 한다. 

모집인원은 시민 3명, 인권증진에 관한 소양과 식견을 갖춘 자 3명, 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 3명, 학계 인권전문가 2명 등이다. 

모집대상 중 ‘시민’ 및 ‘인권증진에 관한 소양과 식견을 갖춘 자’의 자격은 수원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거주를 목적으로 체류하고 있는 사람 또는 수원시에 소재한 사업에 종사하거나 사업장에서 일해야 한다.

‘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는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인권과 관련성이 있는 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학계 인권전문가 신청자격은 수원시 소재 대학에 근무 중이거나 수원시에 거주하는 자로 관련학과 대학교수로 재직해야한다. 

공모 신청은 공개모집 지원서 및 시민단체 추천서 등을 오는 26일까지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인계동) 수원시청 감사관), 이메일(chieuna@korea.kr), 팩스(031-228-3702)로 제출하거나 수원시청 감사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세부내용 및 제출 서류는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공모 지원자와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추천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인권분야에 관심이 많고 위원회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