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쁘띠 루브르;Petit Louvre
상태바
오산문화재단, 쁘띠 루브르;Petit Louvre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5.10.0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문화재단, 쁘띠 루브르;Petit Louvre..설치전경ⓒ경기타임스

“오래 남겨야할 교육 자산입니다. 볼 수록 빠져드네요. ”

오산문화재단(이사장 곽상욱)이 화성초등학교(학교장 하윤혜) 전교생 600여명과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명화를 모티브로 만든 작품이 미술관, 도서관 등 순회전시를 마치고 학교에 영구 전시된다.

강한별, 유혜수 작가와 함께 진행되었던 본 프로젝트는 오산시 창의체험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지난해 여름부터 문화공장오산(오산시립미술관)을 비롯 중앙도서관, 꿈두레 도서관 등 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창의체험교육은 창의력과 예술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를 맞아 오산시가 2014년도부터 시도하는 예술가, 지역문화단체, 공교육의 연계사업이다. 오산시는 이를 위해 2012년 8월 오산문화재단을 설립하고 예술교육 자원을 적극적으로 공교육과 연계하고 있다.

교육을 진행한 강한별, 유혜수 작가는 “즐겁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작업하는 기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어요.”, “작가로서 행복했고, 많이 배웠던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라고 진행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학교 내 작품 설치를 마친 김진숙교감은 “오래 남겨야 할 교육자산입니다. 볼수록 빠져드네요. 뿌듯해요.” 라며 흐뭇해했다.

모나리자를 비롯한 루브르 박물관의 명화를 보고 아이들이 느낀 감정을 추상화하여 표현한 작품들은 향후 학교 화장실 문에 붙여 낙후된 화장실을 미술관으로 변신시킬 예정이다.본 프로젝트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과 로얄앤컴퍼니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